대만 가오슝 3박 4일 먹거리 투어 [모두가 말리는 8박 9일] 19.04.02~19.04.10 Vol.3
COFFEE WAKE UP
주소 : No. 547-1, Zhongshan 2nd Road, Qianjin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1
다시 또 아침부터 출근했습니다.
어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맛이 없었던 관계로 다른 음료를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타로 밀크티로 한국에서 주는 것과는 조금 다릅니다. 아래 으깬듯한 땅콩을 깔아준 타로 밀크티를 시켰는데 아침 대용으로 딱이었어요.
아이스 타로 밀크티 NT 105
산미가 있고 없고, 바디감이 있고 없고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맛이 없었습니다.
게하에서 카운터 직원이 음료 추천해주면서 제가 대만에 공차도 있냐고 물어보니까 공차는 대만에서 맛이 없고 다른 가게들도 많다고 말해주고는 한국은 주로 어떤 음료를 마시냐고 물어보더라구요. 한국은 진짜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많이 마신다고 아메리카노나 라떼 등 에스프레소 들어간 종류로 많이 마신다니까 한국 드라마에서 많이 나오던데 그게 정말이었냐고 되물었습니다.
대만은 여전히 한류가 유행인가 봅니다.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대형 쇼핑몰에서 파는 것도 그렇고.
高雄大遠百(FE21’ Mega Far Eastern Department Store Kaohsiung Branch)
주소 : No. 21, Sanduo 4th Road, Lingya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2
오전을 카페에서 보내고 점심을 먹으러 가까운 백화점으로 왔습니다. 시간대도 딱 점심시간이고 마침 대만 어린이날로 백화점 푸드코트는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잘못 왔어요ㅠㅠ 너무 시끄러워요ㅠㅠ
대만 어린이날은 4월 4일이고 대만과 중국은 청명절이라고 해서 4월 5일 식목일을 값진 날로 생각합니다. 대만은 4월 4일 어린이날, 4월 5일 청명절, 4월 6일 토요일, 4월 7일 일요일이어서 이번에는 정말 황금 연휴였습니다.
하필 제가 갔는데 황금연휴...
중국 어린이날은 6월 1일 입니다.
푸드코트는 앉기도 힘들고 줄을 서야 해서 구경하다가 일본 라멘을 파는 음식점으로 들어왔습니다.
음식 문화는 나라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대만은 주문할 손님은 안으로 들어와서 자리를 잡고, 포장할 손님은 바깥에서 기다립니다.
여기서 한국과 약간의 차이는 주문할 손님은 음식을 고르고 미리 현금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현금으로 미리 지불하고 영수증을 받으면 나중에 음식을 내올 때 자기가 시킨 것과 같은 것이 나왔는지 영수증으로 직원이 확인합니다.
发票(퐈피아오-영수증)
대만은 유독 우롱차가 맛있어서 찾아보니 중국 일부 지방하고 대만에서만 우롱차를 재배한다고 합니다. 맛있었던 연유가 있었어요.
제가 마셨던 음료중에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우롱차로 조금 진해서 물과 섞어 희석해서 마시면 딱 좋습니다.
하도 걷고 구경하고 다녔더니 힘들어서 오늘 오후는 숙소에서 쉬었습니다.
乌龙(우롱-우롱차)
无糖 无香料(우탕, 우씨앙리아오-설탕 없음, 향신료 무첨가)
江豪記臭豆腐 高雄民生店(두부 전문점)
주소 : No. 40號, Minsheng 2nd Road, Xinxing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0
저녁을 먹으러 나왔습니다.
이게 두부전골입니다. 고기도 약간 나오고 밥도 나오는데 NT 160 입니다. 한국 분들 입맛에는 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취두부 냄새가 조금 납니다. 오른쪽에 매실음료는 절대 시켜 먹지 마세요.
두부전골에는 완자랑 조개랑 고기랑 각종 버섯이랑 양배추랑 당근이랑 두부랑 두부튀김(유부는 아니에요)도 들어있어요.
Dream Mall (夢時代購物中心)
주소 : No. 789, Zhonghua 5th Road, Qianzhen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6
오후를 쉬었으니까 잠깐 구경하러 나왔습니다.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팔던 드림 몰에 왔습니다. 풀 앤 베어가 있어서 구경도 할 겸 왔어요.
지하에 스타벅스도 있고 코코도 있습니다. 코코 홍팥버블밀크티를 마셨는데 너무 달았어요. 오히려 중국에는 코코가 유명한데 대만에서 코코는 별로였어요. 중국인들이 반가우니까 찾아 마시는 정도.
양은 정말 많아요.
드림 몰 들렸다가 지하철 타러 가는 와중에 중고등학생으로 보이는 아이들이 자전거 시합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러면서 비켜달라고 저 멀리서부터 街过!(지에꾸어) 街过!(지에꾸어) 하면서 달려오는데 저는 이게 무슨 소리일까 하면서 뒤돌아 봤는데 세 자전거가 전력질주로 달려오고 있었어요.
좁은 골목길이었는데 이어폰 빼고 한쪽으로 비켜주니까 感谢您的配合!(간씨에닌더페이흐어)하고 또 전력질주 해서 앞으로 달려갑니다. 예의는 바른 친구들이네요.
街过(지에꾸어)는 주로 대만에서 많이 씁니다. 직역하면 길을 건너 갈게요 인데요. 중국에서 보통 过一下(꾸어이씨아)를 많이 씁니다.
도로를 건너가는 것과 사람 사이를 통과해서 갈 때 건너가다 라는 표현을 쓰잖아요.
예를들어 지하철이나 에스컬레이터에서 혹은 사람 많은 야시장에서 사람들 틈바구니를 지나가면서 죄송합니다나 감사합니다 앞에 过一下(꾸어이씨아)를 넣어주면 더 자연스럽습니다.
중국 : 过一下(꾸어이씨아), 谢谢(씨에씨에)
대만 : 街过一下(지에꾸어이씨아), 谢谢(씨에씨에)
도로를 건너다는 표현은 过马路(꾸어마루) 입니다.
感谢您的配合!(간씨에닌더페이흐어)는 정말 정중한 표현입니다. 감사합니다의 훨씬 더 정중한 표현으로 회사 관계자나 손님에게 쓸 법한 문구입니다.
新田新堀江商城
주소 : No. 168號, Xintian Road, Xinxing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0
다음날 가오슝을 떠나니까 아쉬워서 신줴쟝 쇼핑 거리로 왔는데 비가 오는 겁니다. 비가 온다 온다하더니 안오고 가는 마지막날 되니까 와서 영화관 처마 밑에 비가 그칠 때까지 기다리는데 지단삥 포차가 눈에 들어왔어요. 사람들이 비가 와도 계속 와서 사먹더라고요.
그래서 비 그치기를 기다리면서 지단삥 사먹었는데 싸고 쫄깃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기본에 계란 추가하고 참치 추가해서 먹었는데 NT 45 약 1,700원 정말 저렴해요.
타이베이로 건너 왔는데 맛이 달라서 아쉬웠습니다.
여기도 쇼핑거리인데 큰 길목으로 쭉 걷다보면 맥도날드 길 건너편, 에뛰드 하우스 골목으로 영화관 있고 이니스프리 옆쪽으로 포차들 많은데 거기 가운데 하나였어요. 원래 보통 미리 반죽 해놓고 만들어놓는데 여기는 손님이 주문하면 바로바로 반죽해서 만들어 주더라고요.
이니스프리 바로 옆 포차들이에요.
이니스프리
주소 :No. 279, Renzhi Street, Xinxing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0
이거 먹으러 가오슝 다시 가고 싶어요.
중문으로 메뉴 알려드릴게요.
原味(위엔웨이) 기본(부침개만, 삥만) NT 25
原味加蛋(위엔웨이찌아딴) 기본에 계란 추가 NT 35
火腿加蛋(후어투에이찌아딴) 기본에 계란 추가, 소세지 추가 NT 45
起士加蛋(치슬찌아딴) 기본에 계란 추가, 치즈 추가 NT 45
培根加蛋(페이껀찌아딴) 기본에 계란 추가, 베이컨 추가 NT 45
玉米加蛋(위미찌아딴) 기본에 계란 추가, 옥수수 추가 NT 45
鲔鱼加蛋(웨이위찌아딴) 기본에 계란 추가, 참치 추가 NT 45
肉?加蛋(로우?찌아딴) 기본에 계란 추가,무슨 고기 추가인데 잘 안보여요ㅠㅠ NT 45
熏鸡加蛋(쒼지찌아딴) 기본에 계란 추가, 훈제 닭고기 추가 NT 50
가오슝 THSR 역(쭤잉역)
주소 : No. 105, Gaotie Road, Zuoying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13
아침 체크아웃시간까지 여유롭게 움직여서 한국에서 예약번호 알아온 걸로 표를 받았습니다.
짧게 걸리고 타이베이 갔을 때 체크인 시간과 맞추려고 1시 다 돼서 출발하는 기차로 예약을 했습니다. 날짜만 미리 예약하고 시간은 가서 정해도 됩니다.
여권이랑 예약번호 말하고, 시간 말하면 알아서 좌석을 끊어주시는데 들어가는 입구가 몇번인지 안 적혀 있어서 헤매다가 결국 역무원한테 물어봤어요.
입구 번호로 찾는게 아니라 기차 번호로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기차번호가 128번이면 128번이 몇번 출구인지 써져 있는 출구 번호로 찾아가야 합니다.
나중에 내릴 때까지 티켓 잃어버리지 마세요 뒷면에 스탬프를 찍어야 들어갈 수 있고, 스탬프를 찍어야 나올 수 있습니다.
글로벌 몰
주소 : No. 105, Gaotie Road, Zuoying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13
출발도 천천히고 커피도 마시고 점심 배도 채울 겸 도시락을 찾아봤습니다. 도시락은 쭤잉역 보다 쮜잉역이랑 이어져 있는 글로벌 몰로 들어오시면 더 다양하고 저렴한 도시락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건 장어인줄 알고 골랐다가 알고보니 꽁치였습니다.
초밥이 신선하고 정말 저렴해요. 다양한 초밥이 있었습니다.
도시락 하나랑 맞은편에 스타벅스 있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사서 같이 먹었습니다.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타이베이 5박 6일 먹거리 투어 [모두가 말리는 8박 9일] 19.04.02~19.04.10 Vol.1 (0) | 2019.04.24 |
---|---|
대만 가오슝 3박 4일 먹거리 투어 경비 정산 (0) | 2019.04.22 |
대만 POYA에서 샤워용품 사기 (0) | 2019.04.19 |
대만 가오슝 3박 4일 먹거리 투어 [모두가 말리는 8박 9일] 19.04.02~19.04.10 Vol.2 (0) | 2019.04.17 |
대만 가오슝 3박 4일 먹거리 투어 [모두가 말리는 8박 9일] 19.04.02~19.04.10 Vol.1 (0) | 2019.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