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근로자의 날 3사 통신사가 쉬는 날을 노린 건지 몰라도 사기를 당할 뻔 했습니다.

처음에는 LG로 바꾸면 현금 40만원을 준다는 말에 상담을 받았습니다. LG로 변경하기만 하면 혜택을 준다면서 문자를 보내왔습니다.

 

 

문자 하나. LG로 변경시


*기능:아이들 나라(영어회화,강사강의,어린이 만화,이야기책,그림공부 등),구글검색(안드로이드 시스템),예약녹화,유투브,동시 4채널 시청,리모컨(음성인식기능,이어폰기능).  
*lg인(광랜)+베이직(uhd셋탑)+AP(wifi)/dps
*2개월 프리미엄채널무료
*현금사은품40만+영화할인카드(추가사은품)
*전통신만기일까지발생요금전액지원(사은품40만원외에 별도지원)  
*약정3년/1년마다관리해드림(사은품1년후환수않함)  
*휴대폰결합 및 제휴카드할인 가능 
*대표번호: 070-7897-8666
*핸드폰: 010-3624-0665
*담당팀장:차태호
*근무시간: 10시~12:30 - 13:30~18:30(월~금)  
짧은 시간이나마 상담하게 되여 너무 반가웠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지쳐있을 우리 고객님! 늘 건강하시고 2019년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문자 둘. 휴대폰 결합 시

월 38500원 휴대폰 결합 시 5500원할인 = 38,500원 - 5,500원 = 33,000원

 

 

상담을 받고나서 문자도 받고 나중에 전화 주겠다 하고 끊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상담사가 하는 말이 맞는지 SK 브로드밴드, KT 올레, LG 유플러스 사이트로 들어가 인터넷 요금제와 TV 요금제를 찾아서 정말 그 금액이 맞는지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LG로 바꾸기로 해서 인터넷 요금제IPTV 요금제 중 상담 받았던 요금제를 찾았습니다.

광랜안심 요금제
100Mbps급 속도
유해사이트/악성코드 차단
월 22,000 원
(부가세 포함 금액) 3년 약정 기준

베이직 183개 채널
고객 선호 채널들로 구성된 최고 인기 상품
취미/부동산/음악 등 생활밀착형 채널 제공
월 12,100원 (부가세 포함 금액)  3년 약정 + 인터넷 결합 기준

 

 

찾아본 결과 월 34,100원으로 상담을 받았던 금액 월 38,500원이랑 차이가 나서 의아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전화가 오면 이것저것 궁금한 것들을 문의하기 위해 메모장에 적기 시작했습니다. 월 비용이 임대료 포함 가격인지, 설치비는 따로 얼마가 드는지, 현금 사은품 40만원을 현금으로 주는지 상품권으로 주는지, 영화할인카드는 100% 할인인 건지 등.

메모장에 물어볼 내용을 정리하고 있는데 전화가 왔습니다. 임대료는 포함된 가격이며, 설치비는 따로 33,000원을 내야하고, 33만원은 현금으로 주고 7만원은 신세계 상품권으로 주지만 원하면 40만원 모두 현금으로 받을 수 있다. 영화할인카드는 연 24회를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이며, 카드 안에는 28만원이 들어있어 1+1, 50% 할인, 30% 할인 등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제안을 합니다.

상담사는 앞으로 5개월이 남은 약정 금액을 모두 대납해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5개월치 바로 선지급은 안되고 우선 기존 통신사에 가장 작은 요금제로 변경해놓고 5개월이 지난 뒤에 그 금액은 모두 현금으로 주겠다고 했습니다. 여기서 조금 의문이 들었습니다.

따로 대리점을 방문한 것도 아니고, 얼굴을 마주보고 상담을 받은 것도 아닌데 도대체 뭘 믿고 5개월 뒤에 현금을 줄 것을 기다리고 있겠습니까? 혹시 모르니까 전화를 하면서 노트북으로 인터넷 대납, 인터넷 사기, 위약금 사기 등을 쳤는데 제 경우와 똑같은 상황에서 사기를 당한 사람을 발견했습니다.

똑같은 상황에서 신청까지 했는데 나중에 위약금을 줄 것을 약속까지 받고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믿고 있었는데 대납은 물론이고 기존 통신사 위약금까지 물게 생겼다는 글이었습니다. 상담 받았던 직원에게 전화를 걸었는데 없던 번호라고 뜨고, 대표 전화로 찾아봤더니 이미 폐업 신고 된 가게였습니다.

그런 글까지 읽고 너무 많은 혜택을 준다는 소리도 의심이 가고 전화를 끊으려고 하는데 계속 시간을 끌고 오늘 아니면 이만큼에 혜택을 받을 수 없다고 하면서 상담을 계속 이어나가기 시작했고, 저는 일하는 중이었다고 말하고 전화를 거부하고 예. 예. 하고 상담사쪽에서 알아서 끊겠지 하고 냅뒀는데 상담사가 전화가 끊긴줄 알았는지 좀있다 혼잣말로 "아이씨, 이 머저리새끼가." 하고 전화가 연결되어있는지도 모른 채 제 욕을 하는 겁니다.

놀라서 제가 먼저 끊고 나중에 제가 잘못 누른 척 전화번호가 정말 맞는 번호인지 의심스러워 전화를 걸었다가 끊었는데 바로 전화가 걸려오면서 "네, 네, 선생님 전화하셨어요?" 하고 엄청 밝은 목소리로 이야기해서 소름돋았습니다.

보이스피싱으로 의심 돼서 신고까지 했습니다.

 

 

  1. 라맘 2019.07.09 14:13

    저 요기서 작년에 바꿨는데 현금이랑 상품권은 다 정상적으로 받았어요
    근데 대납해준다는건 차일피일 미루더니 5개월뒤 연락이 안되네요..
    첨엔 현금도 다주고 유플러스에 조회도 되서 가입은 정상으로 되었고
    대납요금 10여만원은 떼먹은거네요
    완전 사기도 사기가 아닌것도 아닌.. 짜증나는 상황이네요
    유연히 번호 한번 조회해보니 여기 떠서 알려드려요 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