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마드리드 여행시 버스타고 지하철 타는 대중교통 보다는 걸으면서 마드리드를 느끼면 좋겠어요. 중간 중간 생각지도 못한 곳에 이쁜 카페나 상점들이 많아서 걷는 재미도 있습니다. 





 * 누가 뭐래도 관광지 * 


- 쇼핑이 최고야! 번화가 최고야! 한국 핫플레이스는 명동이다. 명동에서 쇼핑하고싶다! 하시는 분은 여기를 싹 돌아다니세요.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맛보는 명동을 느낄 수 있어요. 외국인이 체험하는 외국인 코스입니다. 한국으로 치면 인사동 돌고 명동 돌고 경복궁 돌고 하는 코스 입니다.




 * 명품 최고야 * 


- 거리부터가 한산하고 조용합니다. 이쪽 코스로 쭉 올라가다 보면 세라노 거리도 나옵니다. 좀 더 많이 걸어야 하지만요. 상점들이 여러개 있는게 아니고 한 가게가 있으면 좀 크게 있어서 딱 멀리서 봐도 비싸겠구나 하는 포스가 나옵니다. 여기는 개똥도 없어요. 그런데 명품거리라고 해도 가격이 한국보다 착합니다 20만원대면 질좋은 것들 많이 건지겠더라고요.




 * 현지 최고야 * 


- 여기 진짜 계속 걸어다녀도 재밌어요. 제가 카페 찾으면서 돌아다니다가 발견했는데 그냥 곳곳에 카페나 상점이나 이쁜 것들이 많아요. 생각 없이 걷는거 추천드립니다. 제가 분위기 있는 상점 사진찍은 것들 대부분이 이 거리에서 나온 겁니다.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하신 거 있으면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거리나 상점 위치 알려드릴게요. 대신 개똥밭입니다...




 * 아시아 코스 * 


- 살다 보면 한식도 먹고 싶고 중식도 먹고 싶고 하잖아요? 한인마트 이쪽에 몰려있습니다. 유명하다는 한인 마트도 여기있는데 한인 마트라기 보다 아시아 마트라고 보는게 맞을 거 같아요. 대부분 중국인들이 하거나 현지인들이 운영을 하고 아시아쪽 식품이 한 곳에 모여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5유로 미만은 카드 안받는 곳도 있으니 현금 들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여행에 대해서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이나 방명록으로 문의 남겨주세요~


아래 공감♡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