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유럽 18.11.01-18.12.17 [한달 반 체코에서 살기] 21탄! 스페인 마드리드 Vol.8

반응형



 유럽 18.11.01-18.12.17 [한달 반 체코에서 살기] 21탄! 스페인 마드리드 Vol.8 




벌써 스페인도 마지막입니다. 진짜 많은 일이 있어서 안 갈줄 알았던 시간도 갔습니다. 침대벌레... 침대벌레...


오늘은 원래 묵으려던 호스텔 1박을 버리고 새로 얻은 공항 근처 호텔로 가려고 합니다.





마드리드는 날이 굉장히 우중충한대 마드리드만 이런 걸까요?





아직 호텔 체크인까지 시간 여유가 있어 미리 지하철을 타기 전 답사를 나왔습니다. 5호선을 타고 쭉 가기만 하면 됩니다. 가까운곳에 지하철역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계단이 별로 많지 않아 캐리어 끌고 내려가기 용이하겠습니다.





아점은 하고 가야할 것 같아요.


큰 가게들을 제외하고 많은 가게들이 문을 닫았습니다. 베이커리도 여기만 문이 열려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계속 많았습니다.





크로와상을 주문하고 커피도 테이크 아웃 해가려고 합니다.


우노 크로와상

우노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우노(UNO)는 스페인어로 1이라는 뜻입니다. 여긴 3유로이상부터 카드가 된다고 하여 커피 하나를 큰 걸로 주문했습니다. 먹고 가려고 했는데 손님이 많아 테이크 아웃을 선택했습니다.





제 커피와 크로와상이 나오니 사람들이 우르르 빠져나갔습니다. 그냥 여기서 먹는다고 할 걸ㅠㅠ





구글지도 어플 위에 느낌표가 뜹니다.


내용인즉슨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동안 지하철별 운행시간입니다. 1,2,3,4,5,6,10 라인이 11월 23일 금요일 14시부터 23시까지, 11월 24일 토요일과 25일 일요일은 11시부터 22시까지 운행을 한다고 합니다.


다행히 저는 그사이에 탈 수 있어 다른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짐을 챙겨 지하철로 나오니 여기는 하늘이 무척이나 맑았습니다. 같은 마드리드가 맞나싶을정도입니다.





정말 가을하늘 같지요?





공항근처에서 묵을 숙소는 HOTEL MAYDRIT입니다


개중 평도 가장 좋고 공항 가는 날 셔틀도 무료로 해줍니다. 체크인 하면서 공항 갈 거냐고 물어보고 시간대를 예약하시면 됩니다. T4로 가려면 시간이 조금 변동될 수 있으니 직원에게 먼저 T4로 가야한다고 말하고 시간을 예약하는게 좋습니다.





공항 근처라 그런지 하늘에 줄이 그어져 있습니다.


비행기가 지나간 자국입니다.


날이 정말 좋아서 이대로는 호캉스로 보내기 아까워 잠깐 가까운 거리에 있는 쇼핑몰을 갔다오려고 합니다.





육교를 지나고, 다리 밑을 한 번 더 건너면 됩니다. 구글지도에는 28분이라고 나와있지만 20분이면 충분했습니다.





비행기가 지나간 자국이 이쁘지 않나요?





PLENILUNIO 공항 근처에서 그나마 가장 큰 쇼핑몰인 것 같아요. 사람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푸드코트에서 간단하게 뭐라도 사먹고 오려고 했는데 줄들이 다 엄청 길어서 포기했습니다.





쇼핑몰 안은 다 비슷비슷하게 입점해 있네요. 여기가 대형 쇼핑몰 말고도 전자상품 쇼핑몰, 식물정원 쇼핑몰, 알디(ALDI) 등이 모여있었어요.





알디에서 샌드위치 해먹을 재료들을 사왔습니다.




*





아침 9시 반으로 예약해서 공항으로 가는 셔틀 버스에 탔습니다. 오늘도 갈 길이 멉니다...





공항에 도착하니 짐도 내려주시고 어디로 가라고 기사님이 친절하게 안내해주십니다.





모바일로 체크인 하면 편해요.





프라하에 도착해서 또 중앙역으로 이동해야합니다. 터미널 1에서 타야하므로 터미널 1까지 오셔야 해요. 터미널 2에서 내렸던 곳은 아무리 기다려도 AE버스가 오지 않습니다.


사실 제가 헤맸습니다. 탔던 곳에서 다시 타는 줄 알고 기다리다가 다시 영어로 된 안내문을 읽고 터미널 1까지 달렸네요. 이번 차를 놓치면 기차도 놓치게 되서 절대 놓치면 안돼요ㅠㅠ





탔어요ㅠㅠ AE 공항버스 60 코루나


기사님에게 현금으로 내도 되고, 인터넷으로도 구매가능합니다.





프라하에 도착해서 약국에 들러 약도 사고 저녁 기차를 타고 가면 친구가 기차역까지 데리러 나온답니다. 제 친구가 좋은친구를 둬서 고생이 많아요ㅠㅠ





스페인에서의 8일을 조금씩 찍어보았습니다.



이번 대략적인 일정은


오스트리아 비엔나 6일

폴란드 크라쿠프 2일

와이너리 체코마을 2일(오스트리아 국경쪽)

체코 오스트라바 3주+α

스페인 마드리드 8일

영국 런던 8일

프라하+근교 4일


18.11.01-18.12.17




여행에 대해서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이나 방명록으로 문의 남겨주세요~


아래 공감♡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