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Issue

페미니즘 테스트

반응형







페미니즘을 정의함에도 상당히 다양한 의견들이 존재합니다. 4개의 페미니즘 유형(자유주의 페미니즘, 급진주의 페미니즘,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즘, 문화 페미니즘)과 단일의 반 페미니즘(전통주의)의 정치적, 철학적 및 사회적 합의(또는 불일치)에 대한 응답자의 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고안된 테스트라고 합니다.



총 42문항이므로 한번 읽어보고 생각할만한 사항들입니다.


1. 남자들은 공공 영역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여성들을 억압하기 때문에 페미니즘은 사적인 영역과 정치적인 영역에서의 구분을 지워서는 안됨에도 불구하고 사실상 사적인 억압은 정치적인 것으로 간주되고 있다.


2. 여성들은 남성들만큼의 체면과 의무감을 가지고 있다.


3. 남녀의 본질은 매우 다르기 때문에 인권에 관해서 말하는 것이 타당하지 않다. 오직 남성과 여성의 권리만을 두고 논해야 한다.


4. 여성에 대한 권리 부여를 지원하는 남성은 본질적으로 약하다.


5. 트럼프의 정치적 입장과 진술은 미국 여성들에게 나쁜 소식이다.


6. 정부는 남성 중심의 고급 일자리(CEO, 이사회, 교수직 등)의 일정 비율이 여성에게 가야한다는 쿼터제를 시행해야 한다.


7. 비디오 게임을 실제로 하지 않는 페미니스트들은 비디오 게임 상에서의 여성의 묘사를 비판하는 것을 삼가야 한다.


8. 포르노는 합법적이어서는 안된다.


9. 이 세상에는 남성과 여성이라는 성별만 있을 뿐이다.


10. 여성들이 세계를 지배했다면 폭력과 전쟁은 줄어들 것이다.


11. 정부는 아버지와 어머니가 육아 휴직을 거의 동등하게 취하도록 의무화해야 한다.


12. 통통하고 나이가 많은 여성보다 어리고 날씬한 여성들이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남성들의 기질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에 있어 미디어의 영향이 생물학적 영향만큼 크다.


13. 현대 서구 사회에는 강간 문화가 곳곳에 스며 들어있다.


14. 군대의 모든 일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또한 할 수 있다.


15. 매춘은 합법적이어서는 안된다.


16. 여성에게의 권한 부여는 남성의 권한에 대한 필연적 감소로 귀결된다.


17. 성별의 차이는 불변하며 남녀는 별개의 (그러나 상호 보완적인) 사회적 역할을 담당한다.


18. 남성과 여성이 ​​똑같은 권리를 가져야 한다는 생각은 문화적이자 문명적인 자살이다.


19. 여성은 남성만큼이나 합리적이고 논리적이다.


20. 여성은 남성과 마찬가지로 독립적이며 위험을 감수한다.


21. 여성의 의지에 반하여 여성을 객체화하려는 남성의 시선은 여성에게 심각한 문제가 된다.


22. 여성이 명백하게 동의하지 않으면서도 ‘안돼’라는 말도 하지 않는 "모호한 선"과 같은 상황의 경우는 도덕적으로 강간과 마찬가지이다.


23. 서구 여권 신장론자들이 서구의 남성들에 대해서는 작은 불만들로 공격을 하면서도 이슬람 세계에서는 기본적 권리조차 없는 여성들이 있다는 사실을 무시하는 것은 위선적이다.


24. 남성의 권리 운동가들과 남성을 공격하는 페미니스트들은 똑같이 부족한 점과 퇴행적인 부분을 지니고 있다.


25. 남성과 여성 사이의 데이트와 섹스를 둘러싼 주류 문화적 개념은 남성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가부장제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26. 남성에 대한 성 차별주의라는 개념은 가능하지 않다.


27. 비만에 대한 수용을 추구하는 운동은 여성들에게 뜻깊은 일이므로 더 많은 지지와 지원이 필요하다.


28. 여성들은 안정된 관계가 없이도 남성들만큼이나 행복할 수 있다.


29. 시장 경제에서 남성의 능력은 여성의 능력보다 더 좋게 평가된다.


30. 임금 격차는 근거 없는 믿음이다. 여성은 이미 노동에 대해 동등한 보수를 받는다.


31. 현대 서구 사회는 대부분이 가부장제에 의해 정의된다.


32. 지나치게 날씬한 모델을 특징으로 하는 수영복 광고는 금지되어야 한다.


33. 여성은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더 낫다.


34. 섹스 로봇의 사용이 정상적인 관행이 된다면 이는 여성에 대한 인간성 말살로 이어질 것이다.


35. 백인 남성들은 이슬람교도에 대한 증오를 퍼뜨림으로써 여성들이 자신들이 억압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잊도록 한다.


36. 페미니스트인 동시에 보수주의자(우익)가 될 수는 없다.


37. 성 평등의 대부분은 서구 국가에서 이뤄졌다. 특정 소수 민족을 제외하면 성 평등에 대한 투쟁은 끝났다고 봐도 좋다.


38. 픽업 아티스트가 여성과 함께 자는 데 사용하는 심리적 트릭과 조작은 일종의 증오 범죄로 간주되어야 한다.


픽업 아티스트(Pickup Artist, PUA) : 상대방, 특히 여성과 친해져서 섹스하는 것을 목표로 그것을 직업으로 삼는 행위.


39. 영화에서 여성에 대한 미묘한 역할의 부족은 양성 평등에 있어 심각한 문제이다.


40. 여성 해방은 서구 문명의 영예 중 하나이다.


41. 여성에게 투표권을 부여한 일은 실수였다.


42. 어린이는 가능한 한 성 중립적인 방식으로 양육되어야 한다.





전통주의자


전통주의는 사물을 “자연”적이고 “전통”적인 순서로 보는 관점을 보존하고자 하는 반자유주의 철학의 한 종류이다. 과거에는 줄리에스 에볼라(Julius Evola)와 르네 게논(Rene Guenon)과 같은 20세기 초 사상가들에 의해 이러한 관점이 지배적이었다. 제 2차 세계대전의 공백기 이후에 전통주의는 새로운 방식의 “주류 보수주의의 권리를 위한 보수주의”로 다시금 대두되었다. 전통주의는 주로 주류 보수주의가 받아들이는 진보적 계몽 원칙에 회의적인 젊은 투표자들에게 인기있었고, 국가적 자부심을 결합하였으며 페미니즘과 이슬람에 비판적임과 동시에 세계화에 반대되는 입장을 취한다.



자유주의 페미니즘


자유주의 페미니즘은 계몽의 원칙에 뿌리를 둔 페미니스트 철학을 가리킨다. 이러한 철학을 담은 고전적 작품을 쓴 작가로는 Mary Wollstonecraft와 John Stuart Mill와 같은 사상가들이 있다. 이 유형의 페미니즘은 남녀가 서로 동등하며 똑같은 권리가 있다고 주장한다. "페미니즘은 평등한 권리를 의미한다"고 말할 때 사람들이 말하는 페미니즘의 유형이 바로 이 유형이다.


다른 형태의 페미니즘과는 달리, 자유주의 페미니즘은 개인주의적이다 (집단 중심보다는). 즉, 남성과 여성은 둘 다 개인이기 때문에 동등한 권리가 있다고 주장한다. 성별이나 단체가 아닌 개인에게 권리가 부여된다고 보는 주의이다.


자유주의 페미니즘은 결과의 평등이 아니라 권리의 평등을 믿는다. 예를 들어 직업이 어떤 한 성별에 의해서만 지배된다고 해도 이것이 반드시 무언가가 잘못되었음을 의미하지는 않으며, 이는 개인이 인생에서 다른 결정을 내린 결과일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급진적인 페미니즘


급진적인 페미니즘은 내면화된 지배(즉, 가부장제)를 통해 남성이 여성을 억압한다는 주장이다. 여성들은 화합하여 전통적인 성역할을 거부함으로써 이 억압을 끝내야 한다. 여성들이 드레스를 입고, 화장을 하는 것은 여성으로 하여금 그들 자신을 성적인 대상으로 전락 시키고 남성 우위를 영속적으로 지킬 수 있도록 한다고 본다. 이 주장에서 여성은 가부장제가 기대하는 아름다운 기준을 지키는 것을 거부해야 한다.


급진적인 페미니스트들은 남성의 여성에 대한 대상화와 성적 폭력 및 학대 사이의 연결 고리를 발견한다. 매춘, 음란물 및 여성을 성적 대상화 시키는 광고는 개인의 선택에 맡길 수 있는 결정이 아니라고 본다. 여성들은 이런 매체들이 남성의 억압의 형태이므로 어디에서나 저항해야 한다고 본다.


급진주의 페미니즘은 개인을 초점으로 삼는 자유주의 페미니즘과는 달리, 남성이 여성을 오랫동안 억압했기 때문에 사회 혁명 과정에서 남성을 차별할 필요가 있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예를 들면, 일자리를 줄이거나 일시적으로 권력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즘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즘은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생산 양식이 여성에 대한 능력 보다는 남성의 능력을 선호하는 방식으로 조직되어 있다고 주장한다. 가부장제를 성 불평등의 근원으로 바라 보는 급진주의 페미니스트들과 달리, 마르크스주의 여성 주의자들은 자본주의를 원인으로 보고있다.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스트들은 자본주의 경제의 구조가 여성들이 무급으로 가정 내의 일(예를 들어 가사 및 육아)에 대한 책임을 맡도록 강요당하면서 남성은 공적 영역에서 돈을 벌 수 있게끔 만든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양성 평등은 자본주의 경제에서 결코 달성될 수 없다고 본다.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즘은 원래 경제 혁명에 관한 것이었지만, 최근의 작가들은 경제적인 문제에서 문화적 문제로 초점을 바꾸어 자본주의를 전복하려는 투쟁보다 사회 정의를 위한 투쟁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최근에는 여성들 뿐만 아니라 유색 인종, 성적 소수자, 트랜스젠더들도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즘의 중심이 되고 있다. 이러한 교차점적 페미니즘은 본질적으로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스트와 문화 페미니스트 개념의 융합점이다.



문화 페미니즘


문화 페미니즘은 여성과 남성이 본질적으로 다르다는 것과 일반적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더 양육을 하는 데에 뛰어나고, 더 공감할 줄 알며 덜 폭력적임을 주장한다. 문화 페미니스트들은 남성들에 의해 억압 받아왔다고 믿어지는 이러한 자질들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자 한다.


문화 페미니스트들은 남성과 여성 모두 경쟁과 갈등과 같은 남성적인 행동을 고무시키는 현대 남성 지배 사회에 의해 고통 받는다고 믿는다. 문화적 페미니즘에서는, 여성에게 더 많은 권력을 부여하면 폭력, 전쟁은 줄어들고, 세계에 대한 이해는 늘어날 것이라고 주장한다.


문화 페미니즘의 목표는 사전에 짜여진 정치적 혁명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여성의 특수한 특성과 독특한 경험을 높이 평가함으로써 관용과 다양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즘과 마찬가지로, 문화 페미니즘은 최근 몇 년 동안 여성의 관점뿐만 아니라 성적 소수자 및 소수 민족의 관점까지도 강조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페미니즘 테스트

https://www.idrlabs.com/kr/feminism-5/test.php


한글로도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