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

아이 엠 더 나이트 / I am the night

반응형



아이 엠 더 나이트 / I am the night




줄거리


1960년대 중반, 네바다 주 리노에 살고 있는 파우나 호델은 아프리카계 미국인인 카지노 화장실 청소부에게 키워져 자신도 청소부 일을 돕고 있다. 10대 미혼모에게 버려진 그는 자신의 과거에 대해 조사하면서 자신이 할리우드의 유명 산부인과 의사인 조지 호델 주니어와 연관 돼어 있음을 알게 되고 또한 그 의사가 1947년 LA에서 발생한 엘리자베스 쇼트 살인 사건(블랙 달리아)의 살인 용의자인 것과 할리우드의 어두운 이면을 담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예고편


TNT에서 공개한 예고편 영상

감독 패티 젠킨스와 배우 크리스 파인이 영상을 찍은 장소는 원더 우먼 1984(원더 우먼 2)의 촬영 장소이다.



엘리자베스 쇼트 살인 사건 (블랙 달리아)


조지 호델 주니어 


1947년 1월 15일 로스앤젤레스 레이머트 공원에서 엘리자베스 쇼트의 허리가 잘려서 상반신과 하반신이 분리된 시체로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아직도 미제 사건으로 남아있지만 그 당시 경찰들은 입을 모아 살인 용의자로 조지 호델 주니어를 지목했고, 시체 사진은 당시에도 너무도 잔인하고 끔찍하여 거의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의 모자이크를 해야만 내보낼 수 있었다.


발견 당시 눈에 보이는 멍들뿐 아니라, 시체는 심각하게 훼손되어 있었고, 몸 속에 피가 한 방울도 남아 있지 않았으며, 안에 있는 장기들이 모두 밖으로 빠져나와 있었다고 한다. 목, 발목, 손목에는 포박된 흔적까지 역력했고, 고문 뿐만 아니라 성적 고문까지 당했다는 부검이 밝혀졌다.


당시 언론은 이 주제를 심각한 살인 사건으로 다루기 보다 자극적인 기삿거리로만 소비했으며, 엘리자베스의 어머니 포비 쇼트에게 접근해 거짓말을 꾸며내어 그의 사생활을 얻어 기사를 꾸며내는 등 기행을 일삼았다.


살인 용의자로 조지 호델 주니어가 지목됐지만, 당시 그는 정제계 인사들과 잠자리를 한 할리우드 여배우들이 낙태를 위해 찾는 유명한 산부인과 의사로, 그가 잡혀들어가면 자신들의 불륜과 비리가 탄로날 것을 우려한 정제계 인사들의 압박으로 풀려났다.


조지 호델 주니어 사후에 아들이 아버지의 유품을 정리하다 발견한 엘리자베스 쇼트 시체를 찍은 사진들이 공개되어 파장을 일으켰다.



감독, 각본, 배우


감독 패티 젠킨스


감독은 패티 젠킨스, 각본은 패티 젠킨스의 남편인 샘 쉐리단, 10대 미혼모에게 버림 받은 파우나 호델 역은 인디어 아이슬리, 한국전쟁 당시 한국에서 복무도 했던 해군이었지만 지금은 파파라치, 찌라시 기사를 쓰는 제이 싱글터리 역에 크리스 파인, 할리우드 유명 산부인과 의사이자 살인 용의자인 조지 호델 주니어 역에 제퍼슨 메이스이다. 배우 크리스 파인과 감독 패티 젠킨스는 원더 우먼으로 함께 작업한 바 있고, 원더 우먼 1984(원더 우먼 2)가 2020년 개봉 예정이다. 


파우나 호델 역에 인디어 아이슬리는 올리비아 핫세의 딸로도 유명하다.


감독 패티는 파우나 호델의 자서전 One Day She'll Darken: The Mysterious Beginnings of Fauna Hodel(2008)을 보고 영감을 얻었으며, 이 자서전은 2019년 8개의 사진을 공개하며 재발간 됐다.



2019. 02. 10 추가내용


- 오랜 시간 이번 드라마 기획 내용을 준비한 감독 패티 젠킨스는 2009년 원작자인 파우나 호델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다.


- 제이 싱글터리 역은 이번 드라마로 인해 창조된 역할이며, 제이 싱글터리 역의 크리스 파인은 이번 작품에서 프로듀싱을 겸하고 있다.



에피소드




아이 엠 더 나이트의 에피소드는 파일럿 (Pilot), ㄱ 인터피어런스 (Phenomenon of Interference), 다크 플라워 (Dark Flower), 흑색선전 (Matador), 알로하 (Aloha), ㄴ 여왕의 책략 (Queen's Gambit, Accepted)으로 총 6개이다.


순서대로 2019년 1월 28일, 2월 4일, 2월 11일, 2월 18일, 2월 25일, 3월 4일에 방영 될 예정이다.


ㄱ 인터피어런스 : 경기 중 상대편 선수의 진로를 방해하는 행위


ㄴ 퀸즈 갬빗 어셉티드 (Queen's Gambit, Accepted) 용어설명


갬빗 (Gambit) : 기물을 희생하며 시작하는 체스 오프닝입니다.


체스 오프닝 (Chess Opening) : e4로 시작하는 오프닝을 킹 폰 오프닝 (King's Pawn Openings), d4로 시작하는 오프닝은 퀸즈 폰 오프닝 (Queen's Pawn Openings)이라고 합니다.



퀸즈 갬비트 디클라인드 (Queen's Gambit Declind)


d4 d5 : 비숍에게 길을 열어줘 중앙에 영향을 끼치게 할 수 있는 수입니다.


d5 : 백의 e4를 막기에 좋은 수입니다.


c4 : 여기까지를 퀸즈 겜빗(Queen's Gambit)이라고 부릅니다.



퀸즈 겜비트 억셉티드 (Queen's Gambit Accepted)


d4 d5 : 비숍에게 길을 열어줘 중앙에 영향을 끼치게 할 수 있는 수입니다.


c4 : 백이 폰을 희생하고 e4 자리를 얻으려고 합니다.


dxc4 : 흑이 백의 희생을 받아들여 퀸즈 겜비트 억셉티드 (Queen's Gambit, Accepted. QGA.)가 되었습니다.




반응형